2024/03 4

보문사 신도회 방생 및 성지순례

보문사 신도회 방생 및 성지순례 일시 : 2024년 3월 28일 (목요일) 출발시간 : 아산시청앞 6시 보문사 5시 30분 장소 : 죽도암, 휴휴암, 낙산사 방생의 의미 나의 생명이 소중하다면 다른 생명도 소중한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의 삶의 자유를 성취하기 위해서 다른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않아서야 되겠는가? 방생은 이러한 자각 즉, 연기적 세계관에 대한 자각에서 출발한다. 연기적 세계관은 모든 존재가 서로 존립의 근거가 된다는 것이다. “말미암아 일어난다.”는 연기의 의미가 존재에 적용될 때 모든 존재는 ‘조건에 의존되어 발생’한 것임을 알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입장에 선다면 나의 존재를 지탱해주는 우주 만물의 존재를 인정하게 되고, 거기에서 나와 한 몸인 모든 존재에 대한 존귀함과 불해(不害)를 ..

▶ 공지 사항 2024.03.11

보문사(영산)합창단 모집 안내

보문사(영산)합창단 모집 안내 보문사 영산합단원을 모집합니다. (남녀 모두 입단을 환영합니다.) 불교 신도로 신심 있고 사명감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합창단 활동이 중단되어 왔으나 이제 아산 불교계의 매우 중요하고 소중한 불사를 다시 이어가려 합니다. 소중한 인연 기다리겠습니다. 시작일시 : 2024년 3월 26일 (화요일) 오전 10시 연습일시 : 매월 2회 연습. 둘째주 넷째주 화요일 영산합창단 창단 취지 아산시 불교사암연합회 산하 영산합창단은 1978년도에 창단하여 아산지역에서 음악을 통한 불교 포교에 초석을 다졌습니다. 그리고 영산합창단은 불교 포교의 현대화와 대중화를 위하여 불교 대소 행사에 초청을 받아 불교 의식을 주도하며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

▶ 공지 사항 2024.03.02

보문사 불교대학 정규과정(1년) 입학 안내문

보문사 불교대학 정규과정(1년) 입학 안내문 수행과 포교도량인 보문사에서는 한국불교 조계종단의 원로이셨던 석주대종사님의 유훈을 받들어 열린 불교, 함께하는 불교, 생활 속의 불교를 근본이념으로 재가불자들의 체계적인 불교 교육을 통해 참된 불자를 양성함을 교육목적으로 대학을 설립한지 벌써 15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짧은 기간을 통하여 기초교리 과정을 수료한 인원이 800여 명, 전문교육 과정을 수료한 인원이 500여 명이 넘었습니다. 한국 불교사에 영원히 기록될 교육 불사이기에 참으로 감회가 깊으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보문사 불교대학의 역할은 한국불교 포교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분명 불법 홍포에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이 나라 발전과 민족의 번영에 큰역..

▶ 공지 사항 2024.03.02